본문 바로가기
유익한정보

주례없는 결혼식 성혼선언문 내용 샘플 다운로드

by 디지털프리덤 2019. 10.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

상큼한? 월요일 아침입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네요...ㅎㅎ;;;

이제.. 여름은 완전히 지나고

완연한 가을이 왔나봅니다..

이번주나 다음주엔 단풍놀이 한번 다녀와야겠어요.

제가 결혼을 한지도 어느덧 한달이란 

시간이 지나버렸네요 ㅎㅎ...

유부의 삶이란 ㅠㅠ...

요즘 결혼식은 주례있는 결혼식보단..

주례없는 결혼식이 대세인건 다들 아시죠?

오늘은 이 주례없는 결혼식의 순서 중의 하나인

성혼 선언문에 대해서 간단하게 포스팅을 하려 합니다.



성혼선언문


성혼선언문 (成婚宣言文 , marriage declaration)

성혼이란 성스러운 결혼이라는 뜻으로 성혼선언문이란

하객들에게 혼인이 원만히 되었음을 선언하기 위해서 작성된 문서이다.

성혼선언문은 보통 주례사가 혼인서약 다음 읽게 되는데

신랑 OOO군과 신부 OOO양은 일가친척과 친지를 모신 자리에서

평생을 함께 할 부부가 되기를 굳게 맹세한다는 내용을

읊조리고 나면 주례가 시작된다.

최근에는 주례 없이 양가 부모님이 성혼선언을 선언하기도 한다.



성혼선언문 작성 tip


• 성혼선언문을 작성할 때에는 신랑 신부의 이름을 기재하고

  모든 하객들 앞에서 맹세하는 날이기 때문에

  무게감 있는 어투로 작성한다.

• 성혼선언문은 예식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무게감 있는 식순이므로 성혼선언문 앞뒤에는

  가벼운 식순을 넣는 것이 좋다.

• 마지막에는 날짜와 주례사 이름을 작성하도록 한다.




이번 결혼을 준비하면서..

정말 느꼈던건 둘이서 준비해야하는게

진짜 너무너무도 많구나...라는 것이었어요..

결혼을...두번은 하고싶지 않더라구요...

다음에 하게되면.. 좀 더 잘 준비 할 수는 있겠지만.ㅎ;ㅎ;;

한번만 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울듯 합니다..

주례없는 결혼식은 말 그래도 주례가 없이

사회자와 결혼식 당사자 신랑과 신부

셋이서.. 수십명 수백명의 하객 앞에서

1시간 정도의 행사를 이끌어 나가야 함을

의미합니다.

물론 주례가 있다면 주례 선생님이

많인 부분을 도와주시는 부분이 있긴 하죠.^^;;

노래 선정부터 식순과 결혼식 대사등등

모든 부분을 신경써서 준비해야합니다..

저 역시도 이틀에서 삼일정도 골머리를

매 가면서 준비를 했던것 같아요 ㅎㅎ;;

오늘은 이 주례없는 결혼식 성혼선언문을 첨부해 놓으려 해요

저도 이 성혼선언문 양식 자체를 몰라서

이리 찾아보고 저리 찾아보고 했던 기억이 나네요..





주례가 있는 결혼식에서는 이 성혼선언문을

주례선생님이 읽어주시는데..

주례가 없는 결혼식이므로 

이 양식을 다운받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수정한 후에 신부님의 아버님이나

신랑님의 아버님 또는.. 사회자에게

낭독을 부탁하면 됩니다~ ㅎㅎ

성혼선언문은 신랑과 신부가 읽진 않아요~^^;

대신 혼인서약을하지요 ㅎㅎ






이 성혼선언은 하객들 앞에서 이 두 사람이

부부가 됨을 선포하는 그런.. 행사입니다 ㅎㅎ


성혼선언문.docx


오늘은 주례없는 결혼식 성혼선언문의

양식과 의미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셧다면 공감, 댓글부탁드립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