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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사업 이야기

통신 판매업 신고 방법 서류부터 등록까지 쉽게 알아볼게요

by 디지털프리덤 2022. 2.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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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N잡러 디프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사업자등록증을

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마켓에

입점하여 만들고 운영하기 위해서는

3가지를 준비하셔야 하는데요

 

1. 사업자등록증

2. 통신판매업신고증

3. 대표자명의통장 

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통장이야 쓰시던 통장 사용하셔도 되구요

사업자 등록증과 임대차 계약서 또는

세금계산서 발행내역등을 가지고 은행에가셔서

사업자 통장을 개설하셔도 됩니다.

사업자 통장 개설관련 포스팅을 추후 남겨놓을게요.

 

통산판매업 신고를 하기 위한

서류는 총 2가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업자 등록증과 에스크로 서비스가입 확인서

또는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인데

저희는 네이버스마트스토어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을 통해

통신판매업 신고증을 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판매자센터

화면에 들어가셔서 왼쪽 메뉴에서

[판매자정보] - [판매자정보]를 클릭하여

들어가줍니다.

 

 

우측 상단을 보시면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인쇄버튼이

보이실거에요.

이 버튼을 클릭하여 주세요.

 

이렇게 인쇄를 할수 있는 화면이 뜨시면

인쇄를 굳이 하지마시고

캡쳐를 떠서 PC에 저장해 주세요.

 

 

그다음 포털사이트에서 정부24를 검색하시고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아래와 같은 메인화면을 키신후에

 

 

가운데 검색창에 통신이라고만

키워드를 넣어주셔도 자동완성으로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여기서 통신판매업 신고 시.군.구를

클릭해서 통신판매업 신고창으로

이동해주세요.

 

 

가운데 신고버튼을 눌러서

통신판매업 신고서 작성 화면으로

넘어가 주시면 됩니다.

 

 

 

사업자등록증 상 상호와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

사업자 주소를 넣어주세요.

 

 

 

사업자 등록증상 대표자의 정보를

넣어 주세요.

성함과, 생년월일, 연락처, 대표자 거주지 주소를

넣어주시고 이메일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인터넷에 판매하실거니 인터넷을 선택해주시고

종합몰이나 카테고리에 맞는 취급품목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전 종합몰로 했었어요

 

구비서류를 잘 보시면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과

사업자 등록증을 첨부하시면 됩니다.

 

아까 캡쳐해둔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과

사업자 등록증을 첨부해주세요.

 

 

 

신고서는 방문수령해서 받기 귀찮으시면

온라인 발급으로 하시면 됩니다.

예전엔 방문수령만 가능했었는데

이제 온라인발급이 가능한가보네요

 

민원을 신청한 후 약 3~7일 정도

(영업일기준) 소요되었었는데

이제 온라인 발급이라 좀 더 빠르게

발급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업자등록증에 이어 통신판매업 신고증도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신청하고

편리하게 교부 받을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한 세상이 되었네요..^^:;

 

다음번 포스팅에선 사업자등록증과

통신판매업 등록증이 모두 발급된 것을

기준으로 스마트 스토어 관련 포스팅을

처음으로 진행해볼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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