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정보

포토샵 설정 초기화 쉽게 따라해보기

by 디지털프리덤 2019. 7.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회용기전문
포장용기전문 쿡팩이라고 합니다.

오늘 제가 참여하고 있는 어떤 단톡방에서
"포토샵 설정 초기화 하려면 어떻게해요?"
라고 여쭤보신 분이 계셨어요~~

다행히 그 방법을 알고있던
저는 대답해드렸습니다.

그순간!
이 방법을 모르시는분들도 생각보다 많을 수 있겠다
싶어서!! 포스팅으로 많은 분들과 공유를 하면
더 좋을 것 같다! 라는 생각에

포토샵 초기화하는 방법을 한번 포스팅 해보려
이렇게 퇴근 직전에 부랴부랴 준비를하고
포스팅을 작성하려 합니다 ㅎㅎ


 

포토샵 설정 초기화 방법은 총 2가지의 
방법이 있는데 이 2가지 방법 모두 쉬우니까 
빠르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1. CTRL + ALT + SHIFT 키를 동시에 
누른상태로 포토샵 아이콘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시고  우클릭을 합니다.

 

 

2. 우클릭하시면 박스가 뜨는데 
그 상태로 열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3. 영어로 알수없는 메세지창이 하나 뜹니다.
내용을 읽어보자면 Adobe Photoshop CS6 Extended
"Delete The Adobe Photoshop Setting File?"
뭐 포토샵 설정파일이 있는데 그거 지울꺼냐고 묻네요!
주저없이 Yes를 눌러주시면 세팅이 초기화되면서
포토샵이 열리게 됩니다~

 

 

4. 두번째 방법은 포토샵을 일반적으로 연
상태에서 가능한 방법입니다. 포토샵이 열린
상태에서 상단메뉴에서 
[Window - Workspace - Reset Essentials]
의 순서대로 따라하며 클릭해주시면 끝.
알아서 초기화됩니다. 화면이 한번 깜박일거에요 ㅎㅎ

포토샵 한글버전 설정 초기화의 경우에는
[창 - 작업영역 - 필수 재설정]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했으면 끝이에요 ㅎㅎ
허무하신가요?ㅎㅎ 뭐 그래도 원하는데로
설정 초기화 됬으니 이쁘게 사용하시면 되죠!

이상 간단하게 포토샵 설정 초기화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