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추천

수요미식회 성북동 금왕돈까스. 북악스카이웨이 끝자락 데이트코스로 추천

by 디지털프리덤 2019. 3.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회용기전문, 포장용기전문 쿡팩입니다.


하루일과를 마쳐가는 오후 5시경이 되었네요.. 

오늘따라 하루가 왜이리 긴건지 .. 

방금 미세먼지 경보 알람이 또 울리네요.. 

내일도 미세먼지가 심한가봅니다.

오늘부터 배드민턴 레슨을 다시시작하는데.. 

잘 뛸수 있을지 걱정이 되네요 ㅎㅎ..

몸이 그간 무거워져서 말이죠..;

이번달부턴 다이어트를 좀 해보려 합니다. 

아니 많이 해보려합니다.

의지 충만!! 운동은 하겠는데 먹는거 조절을 해야하는게 너무 슬프네요.ㅠㅠ

먹기위해 돈버는거 아닌가요.. 

이번달은 왜이렇게 돈쓸일이 많은지 모르겠네요 ;;

하긴 매달 돈쓸일은 많죠 ㅎㅎ




오후 포스팅 주제는 전통의 성북동돈까스 맛집, 한성대입구 맛집 

금왕돈까스입니다.




아주 옛날에 한 15년정도? 된거 같은데 아버지가 한번 돈까스집에 

데려가 주신적이 있는데 바로 이 금왕돈까스 였습니다. 

이렇게 금왕돈까스는 이미 예전 아버지세대때부터 

알음알음 알 사람은 다 아는 전통의 돈까스 맛집입니다.

몰랐는데 최근 블로그 리뷰를 보니까 금왕돈까스가 

수요미식회에도 출연을 했더라구요 ㅎㅎ;;

그냥 배고파서 막 들어가서 몰랐던것 같아요 ㅎㅎ.. 

무려 2015년, 수요미식회8회차 돈까스/안심돈까스편에 출연했네요;


하루는 같이 운동하는 동생들과 근처 한양도성길 

백악구간 탐방을 하게되었는데, 

백악구간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구간이며 가장 힘든 구간 이기도 합니다.

진짜 끝없는 계단의 향연이랄까... ㅎㅎ

백악구간은 창의문에서 백악을 넘어 혜화문에 이르는 구간을 말합니다. 

약 5km정도거리이며.. 3시간코스입니다.

군부대를 끼고있어서 하절기에는 9~16시, 

동절기에는 10~15시까지밖에 입장허용이 안됩니다.

창의문은 경복궁역에서 내려서 청와대 뒤쪽으로 한참 걸어가면 있습니다.

꼭 신분증을 지참하여 가야합니다.^^;;

오전 일찍 친구들과 경복궁역에서 만나 가장힘든 백악구간을 3시간동안 

거닐었고..혜화문 도착시간이 거의 1시반정도 되었던 것 같아요.

주린배를 움켜잡고 뭐먹을지 고민하고 있었는데..

진짜 어렸을 때 아버지와 함께갔던 성북동맛집이 생각나 검색을 

하게 되었고..

그때 갔던 성북동돈까스맛집이 금왕돈까스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애들한테 금왕돈까스가자고 조르고 졸라서 ㅎㅎ 

금왕돈까스에 가게되었습니다.

저희는 차를 가지고 가지 않았는데, 금왕돈까스 전용 주차장이 있어 

10대정도는 댈 수 있는것 같았습니다. 

점심시간이 지나고 가서 그런지, 내부가 많이 커서 그런지, 

웨이팅은 하지 않았습니다.

내부는 꽤 많이 커서 50테이블? 정도 됬었던 것 같았어요.



금왕돈까스의 돈까스가격은 9.0~10.0 사이로 요즘 추세엔 약간 비싼정도? 였습니다.


경양식돈까스의 특징은 스프라고 할 수 있죠.

스프부터 시작해서 돈까스로 마치는 코스는 경양식돈까스만의 특징입니다.

스프에 후추를 뿌려서 먹다가 다 먹게될쯔음 이윽고 소스가 맛깔나게 뿌려진 금왕정식이 등장합니다.

경양식돈까스집의 정식은 거의 다 비슷비슷한데요.

돈까스, 함박스테이크, 생선까스가 나옵니다. 

금왕돈까스역시~~ 같은 구성으로 나왔어요~ ㅎ




***** 재방문지수 *****

★★★★★★★★☆☆(8.1/10.0)

금왕돈까스는 경양식돈까스의 정석을 보여주는 돈까스맛집입니다.

수요미식회 출연한 걸 보지는 않았지만 맛도 맛이지만,

이런 정갈하고 깔끔하게 옛 문화?를 지켜가는 모습에 

출연을 했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까 말씀드린 것 처럼 경양식돈까스의 첫 단계인 스프부터,

한 쟁반에 나오는 스타일, 완두콩과 마카로니, 그리고 양배추샐러드.

이 모든 것은 전통적인 경양식 돈까스의 세팅과 정확히 일치합니다.

사실 저 초록 콩 요즘 경양식돈까스집에서 잘 나오는데가 없잖아요?

고추는 사실 왜 주는진 잘 모르겠습니다.

마지막 금왕돈까스의 화룡점정으로 빨간 소스는 

경양식돈까스와 일본식돈까스의 차이를 

명확히 보여주고있습니다. 

검은끼가 좀 강한 일본식 소스에 비해 경양식돈까스는 빨간게 특징이죠.

약간 소스맛과 케찹맛의 중간에 걸쳐 있어 얇은 고기와 잘 어울리지요! ^^

아무튼 전통의 경양식돈까스가 맛있는집 금왕돈까스는 

돈까스맛집으로 불리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었어요.

다만 좀 느끼한 부분은 있어서 느끼한 것을 싫어하는 분들껜 

추천하지 않겠습니다.

주차, 맛, 가성비등등을 따져보았을때! 한번 쯤 생각날 때는 있을것 같고 

생각나면 또 방문할 것 같은 집입니다. 

한양도성길 백악구간 통과하시고 점심드시는분들!

한성대입구근처에서 데이트하시는 커플분들!

성북동돈까스맛집 금왕돈까스에서 식사 어떠신가요?

이상 성북맛집 금왕돈까스 방문후기였습니다.


***** 찾아가시는 길 *****

상호명    : 금왕돈까스 

영업시간 : 매일 10:00~21:00

문의전화 : 02-763-9366

주소        : 서울시 성북구 성북로 138 1층 금왕돈까스





***** 찾아가시는 길 *****

저희 쿡팩은 일회용기, 배달용기, 포장용기전문 취급업체입니다.

돈까스포장용기, 돈까스배달용기로는 돈까스도시락용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돈까스용기는 저희 쿡팩에 가장 인기모델로서,

공간활용도가 좋은 5칸도시락용기입니다.

도시락 좌측하단은 돈까스를 넣을 수있는 큰 칸이 있고,

도시락 우측하단엔 밥을 넣을 수 있게끔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돈까스용기 이외에도 다양한 음식을 담을 수 있는 

다양한 일회용기를 취급중입니다.

홈페이지에 없는상품이어도 모델명을 알려주시면 찾아 드리겠습니다.

각종 일회용기문의 환영합니다. 

문의는 홈페이지에 기재된 연락처나 문의게시판을 통해

가능하시며, 문의시 성실한 답변 꼭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보내세요 ^^


돈까스용기 보러가기 >>>

http://cookpack.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215&cate_no=44&display_group=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