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추천

[서울역 한정식 정우연] 서울역맛집에서 육회비빔밥 드셔보세요~

by 디지털프리덤 2019. 3.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회용기전문, 포장용기전문 쿡팩입니다.


오늘 미세먼지가 극도로 심해졌네요.. 

진짜 안개가낀줄 알 정도로 심하네요.. 역대급인듯;;

안그래도 경보라더니.. 이건 진짜 .. 너무 심하네요..

공기질이 너무안좋아서 감기가 아닌데도 콜록거리시는분들이 

많을것 같아요.


오늘은 비빔밥을 포스팅 해보려해요. 

진짜 비빔밥은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메뉴 중 하나라고 해도 무방하죠?

집에서도 야채, 고기 가릴거 없이 팍팍넣고 하얀쌀밥을 넣은다음 

계란후라이, 참기름, 고추장 넣고 쓱싹 비비면 비빔밥이 완성되죠. ㅎㅎ 

마지막 후라이, 참기름, 고추장이 열일하는 셈이죠.

밥도둑이 따로없습니다.. 

진짜 거기에 된장찌개 하나만 딱 놔주면 금상첨화♡

비빔밥은 원래 골동반(骨同飯) 또는 화반(花飯)이라 불리며 

'어지럽게 섞는다'라는 의미로 불리웠다해요.


비빔밥은 1800년대 [시의전서]라는 조리서에서 첫 등장합니다.

'밥을 정히짓고 고기는 재워볶고 간남은 부쳐썬다. 

각색 남새를 볶아 놓고 좋은 다시마로 튀각을 부숴놓는다.

밥에 모든 재료를 다 섞고 깨소금, 기름을 많이 넣어 비벼서 

그릇에 담는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사실 비빔밥 비비기전 첫 외관은 이것저것 

알록달록한 재료들을 써서 화려하단말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화반 즉, 꽃밥이라고도 표현하는 것 이라해요~

건강학자들은 가장좋은 육식과 채식의 비율은 8:2라고 이야기하는데, 

비빔밥은 거의 9:1의 비율입니다.

비빔밥은 건강음식으로도 제격인것이죠!


이러한 비빔밥을 1990년대 초반 대한항공이 기내식으로 채택했는데,

단시간 내에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아.. 전 세계 기내식 가운데 

가장 인기있는 음식중 하나라고 해요ㅎㅎ 

참 쓰면서도 자랑스럽습니다.~


비빔밥의 유래는 3가지가 있다고 하는데 읽어보니까 다 그럴듯하네요.;;

1. 제사 후에 밥을 비벼먹었다.

2. 한 해의 마지막 날 남긴 음식을 남기고 새해를 맞지 않기위해 

   다 넣고 비벼먹었다.

3. 추수같이 다같이 농사일을 할때 시간이 아까워서 음식재료를 

   다 넣고 비벼먹었다.

다 그럴듯하지요?ㅎㅎ 


현재와서는, 헌제삿밥, 산채비빔밥, 회비빔밥, 돌솥비빔밥, 전주비빔밥등..

비빔밥의 종류가 어마어마 많습니다~~ㅎㅎ 

그럼 오늘주제인 비빔밥. 포스팅 시작해볼까요?




오늘은 서울역맛집, 서울역한정식집 정우연에 대해서 소개해보려합니다.

비빔밥이 맛있는 집이에요!~! 

정우연 주소가 철도청으로 찍히네요;; ㅎㅎㅎㅎ

사실 서울역 정우연을 방문한건 거의 1년반전이긴합니다. 

남대문에 있던 롯데손해보험에서 근무할 때 같이다니던 친구랑 

종종 들리곤 했었어요 ㅎㅎ

산책겸 서울7017이었나 그거 타고 걸어가서 

서울역가서 밥먹고 걸어오곤 했었습니다.



정우연은 서울역 2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롯데몰?인가 거기서 나오는 문 바로앞쪽으로 있더라구요.



점심에 갈때는 항상 웨이팅이 없었고, 저녁먹으러 갔을때는 

웨이팅이 좀 있었어요.

아무래도 서울역상권이다 보니까 서울역 정우연에는 근처 직장인들 보단 

서울역에 방문한 승객들 위주로 

사람이 몰리는 시간이 다른 것 같더라구요. 

서울역에 사람이 많아서 정우연에 사람이 저녁에 몰리는건지 

정우연이 서울역맛집으로 소문이나서 몰리는건지..

서울역 정우연의 내부는 상당히 넓어요. 50테이블이상? 

뭐 그정도...였던것 같아요. ㅎㅎ




정우연은 한정식집 답게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된장찌개, 순두부찌개, 뚝배기불고기, 갈비탕, 비빔밥, 돌솥비빔밥, 냉면, 수육,

홍어, 양념갈비 등등...

이게 정말 다 맛있다면 서울역맛집, 서울역한정식잘하는집으로 

인정하는 바입니다~~ㅎㅎ

저는 정우연에서 뚝배기불고기, 육회비빔밥을 먹어봤어요.




***** 재방문지수 *****

★★★★★★★★★☆(9.5/10.0)

육회비빔밥 땟갈이 정말 곱지 않나요?

정우연은 위치상 서울역에 위치하고 있어서 언젠가 서울역 방문시엔 

한번 꼭 다시 가볼만한 서울역맛집입니다.

뚝배기불고기도 적당히 달면서 적당히 짠게.. 

사실 적당히가 쉬운게 아니잖아요? 

그 비율을 제 주관적으론 정확히 맞춘 것 같아요.

13,000원이 결코 저렴한 건 아니지만 .. 

아니 오히려 비싸죠 6,000원짜리도 있으니까..

그 가격만큼의 만족감은 느꼈습니다. 

고기도 많고 정갈하게 잘 나오고 서비스도 괜찮고.

사실 9.9이상의 지수를 주지못한 부분이 가격적인 측면이 크죠.

근사한 저녁한끼를 먹으러 서울역에 가는건 아니고 여행이나.. 

근처에 들렸을때 한번씩 가는건데,

유동인구가 워낙많기때문에 그냥 비싼느낌.. ? 

그쵸. 뭐 사실이니까..

그래서 역전에서 밥집을 잘 가지 않고 보통 롯데리아나, 

맥도날드같은 패스트푸드점을 자주가곤 했어요.

김밥도 3,000원씩 받으니까;;; 아까워서..

'그럼에도불구하고' 정우연은 서울역에 방문하실 일이 있으면 

한번쯤은 꼭 방문해서 음식을 사먹어볼 가치 있는 서울역맛집, 

서울역한정식집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백문의불여일견이라고 서울역맛집 정우연 한번 방문해보세요 ^^


이상 서울역한정식 정우연 방문후기 였습니다. 



***** 찾아가시는 길 *****

상호명 : 정우연

영업시간 : 매일 11:00~21:30

문의전화 : 02-393-3493

주소 : 서울시 용산구 청파로 378 철도청 2층 정우연




***** 광고영역 *****

쿡팩은 질 좋은 일회용기만을 취급하는 포장용기전문 업체입니다.

비빔밥포장용기로는 종이트레이를 많이 사용하십니다.

불고기류 뚝배기불고기는 뚝배기를 사용하지 않고 

일회용기를 사용하실경우에는 

불고기포장용기로 실링용기를 하시면 적당합니다.

실링용기는 다양한 사이즈의 호수가 있어서 

여러 식품을 포장할 수 있는 만능포장용기입니다.

실링기계 1개만 있어도 여러 호수가 호환되게끔 되어 있어서 

간편하고 정확하게 포장이 가능합니다.

각종 다양한 일회용기 도소매문의 환영합니다.

홈페이지에 기재된 연락처로 연락주시거나 

문의게시판을 통해 문의주시면 성실히 답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



실링용기보러가기 >>>

http://cookpack.co.kr/product/list.html?cate_no=4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