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쿡팩성장일기

오늘도 도시락용기와 일회용수저는 출고된다~ 05.30 출고현황

by 디지털프리덤 2019. 6. 3.
반응형

오프라인배송은 따로하고있고~~
온라인 쇼핑몰도 하고있는 
일회용기전문, 포장용기전문 쿡팩.

오늘 택배발송물량은 총 19박스~~~~~

사실 온라인보단 오프라인으로 먹고살고
있습니다.. 업력은 5년됬는데요!
오프라인으로 쭉 이어오다가

작년 12월 착하고 잘생긴 저를 영입하며
온라인을 야심차게 키워보기 위해
온라인쇼핑몰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어디나 마찬가지겠지만
일회용기 온라인 부분은 이미 레드오션..
참 헤쳐나가기 쉽지 않네요ㅠㅠ
여러가지 방도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제가 일을 시작한지도 어언 반년이 다되갑니다!

1달정도는 홈페이지를 리뉴얼해서
좀 깔끔하게 바꿨구요.. 아직 몇몇 제품은
옛날 상세페이지가 남아있어서..
보기 처참합니다ㅠ.ㅠ

웹개발을 2년정도 하다가
넘어오게되서 사실 JAVA나 JQUERY,
자바스크립트, HTML, 오라클 이런게 
오히려 더 쉽게 느껴질만큼
온라인 쇼핑몰이 만만하지 않더라구요

포토샵부터 일러스트, 사진도 직접찍어야하고
홈페이지 리뉴얼한다고 배너만들고,
일할때 웹퍼블리셔한테 부탁했던 CSS쪽도
직접만들고.. 하나하나.. 하다보니까 시간이
이렇게나 흘러버렸네요 ㅠㅠ
이제 본격적으로 마케팅이란걸 진행해보려구요 ㅎㅎ

음식점에서 사용할수 있도록
박스로만 판매했는데 이제 소포장 박스를
맞춰서 소량판매도 네이버스토어팜을 하나 개설해서
판매도 계획하고 있구요..

왜 진작안했냐?
둘이서 일하고 있는데 사장은 오프라인쪽을
쭉 해오셨어서 하던일을 열심히 하며 우리 쿡팩의
총알을 열심히 충전하고 계시고 결국 온라인쪽은
제가 혼자하고있는데 앞에서  말씀드린 모든작업을
다~~~~ 하면서 스토어팜까지 할 자신은 없겠더라고요

일단 시스템과 준비를 갖춘뒤
스토어팜에 뛰어들어 도전을 시작해봐야죠 ㅎㅎ
서론이 길었네요
아 서론이 아닌가.. 어차피 이 카테고리는
일상을 올리는거니.. 
제가 이렇게 주저리 주저리 떠들어도
그냥 얘는 이렇게 살고있구나?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같습니다.. ㅋㅋ

29일에도 일회용수저가 15박스가 나가더니
오늘도 5박스가 나갔네요..

일회용숟가락이 요즘 좀 핫해진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건 저도 생각을 좀 해봐야할 것 같아요 ㅎㅎ
저희가 취급하는 일회용 수저는 일단
다른데와 거의 마찬가지로
17.5cm입니다. 1500개가 1박스구요!

오늘은 웬지 제품보단 주저리주저리
떠들고 싶은건 왜일까요 ㅎㅎ...
그냥 이 포스팅은 떠들고 사진 몇개 던지고
포스팅 마쳐야겠습니다. 

오늘이 일요일이라 갬성이 폭발하나보네요.

온라인 사업이건 오프라인 사업이건
가장 중요한점은 궁금증? 호기심인 것 같아요.
왜일까? 왜이러지? 이유는? 해결책은?
항상 궁금해하고 해결해보고
해결에 대해 피드백은 무엇이고?
피드백이 잘못된건지? 잘된건지?
끝없이 궁금해하고 탐구하다보면
성공이라는 말이 정의되있지만
정의된게 아닌거잖아요 ㅎㅎ

그래도 성공에 가깝게 되지 않을까 싶어요.
즉, 사업적으로는 실패했다고 치더라도
인생에 있어서는 성공에 조금이라도
더 가까워 지지 않을까? 이런 의미인 셈이죠

궁금증 해결의 예를 들어보자면..
제 머리속에 알고리즘은 다음과 같아요.
뭐 딱히 경영학과 나와서 그렇다기 보다는
점점 몸으로 체득하고 있는것 같기도해요ㅎㅎ

오늘(30일) 발송이 덜 나갔다고 해서
아 오늘 덜나갔네~~ 이게 아니라

왜 덜나갔을까? 오늘이 목요일이라서?
그럼 목요일에는 보통 얼마나 나가지?
작년 이맘때는 어땟지? 누가 주문한거지
아 이가게 요즘 많이 주문하네 이가게 종목이 뭐지?
이 종목이 이 계절에 잘되는 건가? 
그럼 이 계절에 잘되는 종목이 또있나?
이런이런 종목이 잘되는것 같네?
오 그럼 이 종목 관련된 사람들은
어떤 키워드에 혹할까??
(타켓 설정)
이 제품 누가 온라인에서 제일 많이 팔지?
얘넨 왜 잘팔리지? 가격이 어떻지?
어디 제품 취급하는거지? 우리는 그럼 이렇게?
(단가 설정)

하나의 현상으로도 진짜 엄청난 의문점이
쏟아져 나오고있어요.
이 모든 의문점을 다 해결하긴 시간이 부족하죠
하지만 하나둘씩 해결하다보면 그게 경험이 되고
경험이 누적되면 그게 힘이된다고 생각합니다.

일만시간의 법칙이라고 다들 들어보셨을꺼에요
어떤 분야든 1만시간을 투자하면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된다는 말인데, 의미없이 1만시간을
어떤 행위에 투자한다는 것은
너무 아까운 일이잖아요? 매일 밤새 일하는 건
아니더라도 일하는 시간 만큼은
이왕 달고 태어난 머리 실컷쓰다가 가려구요 ㅎㅎ

말이 너무길어질 것 같아서..
다음에 센치해질때 더 이야기하기로 하고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ㅎㅎ

일회용숟가락 이야기하다가 여기 까지왔는데
아무튼 쿡팩 일회용수저 많이 사랑해주세요^^

5월 30일 일회용기 택배발송
오늘 나갈 물량은 총 19박스

9칸도시락용기 11박스
6칸도시락용기 1박스
일회용수저 5박스
돈까스용기 1박스
실링용기 6호 1박스


오늘도 감사합니다.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신뢰로 보답하는 쿡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