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정보

전자렌지고구마삶기 전자레인지고구마찌기 고구마 찌는법 팁

by 디지털프리덤 2019. 12.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달라입니다~

오늘은 재밌는 소식하나

포스팅으로 작성하려구요~

저번주에 은근히 바빠서

포스팅을 자주 못했는데요~

이번주는 좀 열심히 포스팅을 작성해보려구요~

오늘은 전자렌지 고구마삶기 팁을

공유하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잘만 따라와주시면 전자렌지 군고구마를

맛있게 쪄 드실 수 있을거에요~

요즘같은 추운날씨에 따땃한 군고구마하나

먹으면 속이 따뜻해지죠잉~ㅎㅎ

먼저 전자렌지 고구마삶기를 할 고구마들을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고구마에 따라 넘 두꺼운 고구마들은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얇을수록 전자레인지 고구마조리가

편해지겠지유?^^

고구마 세팅을 마치셨다면 지퍼백을 하나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집에 지퍼백 다들 하나씩 가지구

계시잖아요.^^



그럼 아까 잘라놓았던 고구마를

이 지퍼백안에 넣어주겠습니다~


지퍼백안에 넣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고구마의 습기가 날라가는걸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지퍼백에 오밀조밀 넣어주세요~



아.. 사진을 잘못찍어서.. 흔들렸네요ㅠㅠ

마음이 급해서..

여기가 좀 중요한 포인트인데

고구마들을 담은 지퍼백안에

물을 조금 채워줍니다.

많이 넣을 필요는 없구요

조금만 넣어주시면 됩니다



전자레인지로 고구마를 조리하기전에

지퍼백의 뚜껑을

야무지게 싹 다 닫아주지 말고!!!!

살짝의 틈을 만들어줍니다~

냉동피자든 소세지든 전부다 비니루를

살짝 뜯은다음에 전자레인지 돌리잖아요^^



이제 전자레인지에 고구마를 집어넣고

맛있게 익을때까지 전자렌지를 돌리면

됩니다. 두께에 따라 살짝씩 다른데요~

저는 좀 두껍게 짤라놔서 대략 9분정도

돌리니까 맛있게 익더라구요~



자~~ 전자렌지 고구마삶기

완성본이 등장합니다~~

비주얼어때요? 맛있어 보이나요?^^

약간 물을 넣고 전자레인지를 돌려주면

이렇게 찐고구마 형태로 고구마가 조리되요.

접시같은 곳에 고구마를 넣고 전자레인지를

돌려주면 전자렌지 군고구마로도 

조리가 가능합니다~

접시 버전은 다음에 한번 더 포스팅으로

작성해드리도록 할게요~ ㅎㅎ



얘가 익었는지 안익었는지

젓가락으로 한번 찔러봐야겠죠?ㅎㅎ

전자레인지로 조리한 고구마 한번

찔러보도록 합니다. 오호라~~

아주 쑥쑥 잘들어가는군요.



이제 고구마 껍질을 이쁘게 까서

맛있게 먹어주는일만 남은것 같습니다~

아주.. 고구마가 알맞게 잘 익었네요..

노란게... 달콤하니.. 너무 맛있어요 ㅠㅠ


오늘은 전자렌지 고구마삶기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았어요~

사실 지금까지 살면서 전자레인지로

고구마를 삶을 수 있는지에 대해

전혀 몰랐었는데.. 

얼마전에 그게 가능하다고 해서~

한번 해봤는데~~ 이렇게나 맛있고

완벽하게 전자렌지 고구마삶기가

이루어질줄이야..

고구마 전자레인지로 삶기 정말

쉽죠잉?ㅎㅎ 다음번엔 찐고구마가 아닌

전자렌지 군고구마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하도록 할게요~~

날씨가 많이 추워졌는데

건강유의하시고~~

다음에 뵙도록 할게요 ㅎㅎ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