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사업 이야기

대학생 부업 창업 온라인 쇼핑몰도 괜찮은 이유

by 디지털프리덤 2022. 3.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 생각을 주저리 주저리

적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해요

 

제가 대학교를 졸업한지도

벌써(?) 어언 8년정도가 흘렀네요

 

제가 대학 다닐때도 정보화시대

정보화시대 귀에 딱지가 앉을

정도로 많이 들었는데

지금은 그때보다도 훨씬 더 많은 정보들을

조금만 검색해보아도 쉽게 검색을

할 수 있고 따라 할 수 있는 시대가 온것 같아요

정말 제가 쇼핑몰을 하고 있어서가 아니라

대학생 부업, 대학생 창업으로 

온라인 쇼핑몰을 한번 시작해보는 것도

좋은 도전이라 생각합니다.

 

대학시절 본가가 아닌 다른 곳에서

자취를 하면서 알바를 전전하며

자취방 월세와 생활비등을 벌어서

자급자족 하고 살았고

 

방학때는 공사현장등에 가서

1~2달 빡세게 돈벌어서

학비 충당하고 그랬던 기억이 나네요

 

지금 생각하면 정말 열심히 살았어요

하지만 열심히 산것과 알차게 산것은

다른거라 봅니다.

 

수많은 일을 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쌓은것은 정말 좋은 자산이 되었다고

생각함에는 변함이 없지만

그 시간에 다른 것을 만약에 했다면?

이라는 후회감 비슷한 것은 아직

마음속에 남아있는것 같아요

 

문득문득 그런 생각이 드는 것을 보면요

요즘 동영상 플랫폼에만 봐도

수많은 정보들이 흘러 넘치는 시대가

왔어요.

 

글로써는 표현하기 어려운 부분도

영상을 보면서 따라하면 금방 할 수 있죠

특히나 머리가 핑핑 잘 돌아가는

대학생 때는 더요 ㅎㅎ

 

창업? 거창하지만 별거 아니죠

사업자등록증만 하나 내면 창업 한거니깐요

 

자기 용돈벌이는 물론이고

열심히(?) 잘 한다면 본인이 알바해서

벌돈 정도는 충분히 벌어갈 수 있고

 

결국은 사업을 경영하고 돈관리도 직접하고

일이 흘러가는 나름의 프로세스를 짜게되고

그 프로세스에 필요한 각종 서류나

엑셀파일등을 정리해보게 됩니다.

 

대학을 다니는 이유는 많지만

그 중 가장 많은 이유는 단연 

좋은 곳에 취업을 하여 안정적인 일자리를

얻는 것일거에요

알바를 다양하게 해서

다양한 경험을 쌓은 친구가 있고

 

사업을 직접 해봐서

돈의 흐름과 일의 진행과정등을

아는 친구가 있어요.

 

물론 케바케라 모든걸 한 문장으로

정리할 수는 없지만

 

제가 아르바이트를 20가지 정도해보고

현재 쇼핑몰 사업을 하면서 느낀점은

 

직원이나 알바로 일을 할때에는

내게 주어진 일을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내 상급자가 어떤일을 하는지 때떄로 관찰하여

상급자 부재시 일을 처리할 수 있는

감각등을 키우는 일에 집중했습니다.

 

현재 사업을 하면서 가장 다른점은

바로 이점인데요

 

상급자가 없고 내게 주어진 일이라는게

없다는 사실이에요.

 

내가 어떤일을 해야하는지

수많은 일 중에서 우선순위를 정하고

내가 결정한 사항에 따라 일을하다

문제가 발생할시 모든 책임도

내가 져야 하는것이죠.

 

무서우신가요?

처음엔 저도 그랬습니다.

하지만 한번두번, 세번 겪다보니

별일 아니더라구요.

 

CS, 클레임 전화 엄청많이 옵니다.

처음엔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어요

전화도 많이 받다보니 응대가 편해지고

제가 사회생활하면서 인간관계하는데도

말하는 것이 보다 조리있고 편해지더라구요

 

그럼 본론으로 돌아와서

내가 취업할 때

각종 문제를 많이 해결해보고

사람 상대도 많이 해보고

(특히 CS는 보통 고객들의

불만을 해결하는 일이죠)

내가 할일을 받는 것이 아닌

주체적으로 만들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이 사람을 기업에서

환영하지 않을 사람이 있을까요?

대학생 창업

무서우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앞길은 멀고

잘만 생각해서 시작하신다면

사실 자본이 거의 없이도 시작할 수 있는

그런 사업이기도 해요.

 

하지만 row risk는 row return이라는 사실

욕심부리지 않으셔야 합니다.

 

너무 두려우시면 부업으로 처음

시작해보셔도 좋죠

 

전 경험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중

하나니깐요.

 

더 늦기전에 대학생 창업

도전해보시길 응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