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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사업 이야기

스마트스토어 온라인 창업 판매 제품 선택 어떻게 하나요?

by 디지털프리덤 2022. 4.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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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N잡러 디프입니다.

 

여러분들의 스마트스토어는

안녕하신가요?

 

온라인으로 스마트 스토어 창업을 하고

어떤 제품을 판매해야할지 고민이신가요?

 

지난 포스팅에 이어 오늘도

판매할 제품을 선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루어보도록 할게요

 

지난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데이터랩을 이용하여

어떤 카테고리의 어떤 제품을

선정하는 것이 좋을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카테고리를 선정했다는 가정하에

다음단계인 판매할 제품을 찾고

키워드를 선정하는 작업을

한번 해보도록하겠습니다.

 

키워드를 선정하기위해서는

네이버 검색광고를 이용하는것이

가장 효율적이라 말할 수 있겠습니다

 

먼저 검색창에 네이버 검색광고라고

검색해주세요

네이버 광고 링크가 보이실건데

요거를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네이버 광고 아이디로 가입하셔도 되고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하셔도 됩니다.

화면 우측편에 보시면 광고시스템이라고

큰 버튼이 있는데 그 아래에 키워드 도구를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좌측 상단 아래 키워드 란에

키워드를 5개 까지 한번에 검색해 볼 수 있는데

쉼표(,)로 구분하셔도 되고

엔터키로 구분하셔도 됩니다.

 

어떤 키워드를 검색해야 할까요?

저번 포스팅에서 인테리어소품의 벽시계를

선택했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벽시" 까지만 검색해보시면

사람들이 기존에 많이 검색하는

검색어들을 연관검색어로 나열해주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특히나 모바일에서는

중간까지만 검색하고 클릭해서

원하는 검색어를 찾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연관 검색어를 검색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연관검색어에 뜨는 검색어를

검색광고 키워드 도구에서 실제 검색량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제로 얼마나 검색되는지 알아야

직접 제품의 키워드로 설정할지 안할지를

결정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내가 생각한 키워드를 제품 키워드로

삼아도 좋겠지만 실제로 검색이 되는

키워드를 찾아서 넣어야 검색이 잘되고

유입이 될 수 있겠죠?

검색어 5개를 입력하셨다면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 실제 검색량을

한번 조회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광고센터에서 나타내는 자료들은

최근 한달간 네이버를 이용한 사용자들의

데이터를 취합해서 보여주는 것으로서

최신성이 반영된 데이터라고 봐도 좋죠

키워드 검색량만 봐서 키워드를 선정해도

좋지만 보다 노출과 유입을 잡기 위해선

한가지의 작업을 더 거치면 좋습니다.

 

네이버 포털 메인페이지에 가셔서

쇼핑 탭을 한번 눌러 주세요

월간 검색수 PC 기준 1,890

모바일 기준 14,400개의

무소음 벽시계를 기준으로 말씀드릴게요

월 검색량은 대략 17,000건으로

작은편은 아니에요.

 

17000번의 검색을 한달인 30일로 나누게 되면

약 하루 570건정도 검색이 되는 키워드인데

이 키워드에서 상위 3위안에 들었다고 가정하면

하루 100명 정도는 충분히 유입이 들어올 수

있는 중형 키워드 정도라 볼 수 있어요.

 

그럼 여기서 중요한점.

이 키워드로 상위 3위안에 들 수 있을까요?

네이버 쇼핑탭에서 무소음벽시계를

검색해볼게요.

 

"무소음벽시계"라는 키워드라는

키워드를 사용하여 업로드된 제품의

개수는 약 969,837개 입니다.

 

내가 무소음벽시계라는 키워드로 제품을

업로드해서 판매하면

97만개의 제품중 3위안에 들 수 있을까요?

자 여기, 월간 검색량은 2,200여개로

약간 작은 키워드인 "위성시계"가 있어요.

 

2,200개면 하루기준 약 73건정도가 검색되는

작은 키워드에 속하는데

검색량은 적지만 "위성시계"라는 키워드로

업로드된 제품은 약 16000개 입니다.

 

하루 100명은 유입될 수 있는 키워드지만

97만개중 순위권에 노출시켜야 하는 키워드

 

하루 10~20명 정도 유입될만한 키워드지만

1만6천개중 순위권에 노출시켜야 하는 키워드

 

여러분은 어떤 키워드를 사용하셔야 유리할까요?

판단은 자유 입니다.^^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서 내가 쇼핑몰을

어떤 카테고리의 전문 쇼핑몰인가를

데이터랩을 통해 분석하여 선택한 뒤

제품을 선택할때 가장 중요한 키워드를 통해

판매할 제품을 선정하거나

제품을 이미 선정한 경우

어떤 키워드를 사용해야할지에 대해

간단하게 포스팅을 남겼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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