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추천

남양주 퇴계원 맛집 감자탕을 산떠미 처럼 쌓아주는 곳

by 디지털프리덤 2020. 7. 10.
반응형

진짜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오달라입니다.


오늘은 퇴계원 맛집을 다녀왔는데

이번에 사무실을 퇴계원근처 진건읍

진관리에 자리를 잡으면서 요새

퇴계원 근처에 맛집을 찾으러 

점심때 매일매일 퇴계원을 방문하고 있어요


이번에 방문한곳은 나름 SNS에서 핫한

퇴계원 왕 감자탕이란 곳인데

감자탕을 정말 산처럼 쌓아준다고 해서

기대감 100%를 가지고 방문했지뭐에요~ 



방문포장하면 더욱 푸짐하게 준다는데

얼마나 준다는 건지;;ㅎㅎ

주일에는 쉰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



처음 퇴계원 왕 감자탕에 들어갔을때는

사람이 너무많아서 사진찍기 머쓱하여

나올때 찍었어요~~


조금 늦게 점심을 먹으러 갔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꽤나 많아서 ~~

역시 퇴계원 맛집으로 소문난게 맞구나`~

라고 생각했었어요 ㅎㅎ


내부는 약 8개의 테이블정도가 있었던것 같아요



뭐 아는 사람들이니 굳이 모자이크 없이



약간 카메라가 빛을 받았나 보네요 ㅠㅠ

색감이 왜이렇지;

다양한 TV프로그램에 방영된

감자탕 맛집 of 맛집이라고 봐도 무방하다고

글이 무성하더라구요~


그래서 직접 한번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6명이서 가서 3명, 3명 앉았구

테이블마다 중자로 주문했어요~



네~~ 처음 갔을땐 사람들이 이렇게

가득차서 식사를 하고 계시더라구요



기본찬은 정말 기본찬으로

정갈하게 나오더라구요




드디어 고대하던 감자탕이 등장~

위에서 한방 찍어봤는데~

산처럼 쌓인게 실감이 가시나요?

아직 잘 안오신다구요~?ㅎㅎ

그럼 옆에서 한번 찍어볼게요



좀 삐뚤빼뚤하게 찍긴했는데

쌓여있는게 보이시나요?ㅎㅎ..

왜 왕감자탕이라고 했는지 알겠네요

중자가.. 무슨 대자만큼 나오는건

제 기분탓인가요?




우거지?라고 해야하나

이것도 엄청 아삭아삭한게

싱싱한 맛이 푹 쪘는데도 느껴지더라구요


고기도 야들야들하구요



양념자체도 생각하시던 감자탕보단

살짝 맵다고 느낄 정도인데

이 맵기가 상당히 한국인 입맛에

얼큰하게 잘 맞을것 같았어요



진짜 맛있게 잘 먹었어요

중자 주문하고 남자셋이서

한명당 고기 3개씩인가 먹고

한명이 2개 먹었나? 그랬을거에요

뼈가 상당히 커서 은근히 배가 부르더라구요



감자탕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쫄깃쫄깃한 당면까지 ㅎ



감자탕의 마무리는 항상 볶음밥이죠



볶음밥은 살짝 아쉬웠어요

물론 맛있긴 맛있었는데

김치를 신거를 써서 볶음밥 본연의

맛보다는 김치맛이 조금 강하게 나서

김치와 밥을 그냥 씹어먹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맛있게 잘 먹구 왔어요

퇴계원 맛집 왕감자탕집

왜 tv에 자주 나왔는지 알고 갑니다 :)


남양주에서 한번은 방문해 볼만한 곳이에요



감사합니다.

오달라였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