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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사업 이야기

온라인 쇼핑몰 창업후 판매할 제품을 선정한 다음은?

by 디지털프리덤 2022. 5.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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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쇼핑몰 관련 포스팅을 보셨다면

판매할 제품을 선정하셨을 거에요.

 

오늘은 판매할 제품을 선정하였다면

그 다음 단계를 연구할 차례가 되신겁니다.

 

판매할 제품을 선정하였다면

저는 사입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에 대해선 아래 포스팅을 통해

제 생각을 말씀드릴게요

 

특히나 이 단계에서 두려움을 가지실 분들이

많을 것이라 보이는데

이 제품이 과연 될까? 안될까?

라는 벽에 부딪치는 분들이 계셨을거에요.

다양한 접근방법을 통해 제품을 등록할

키워드와 제품이 선정되셨다면

지금부터는 판매할 제품을 밀고나가야 하는

믿음과 우직함이 필요한 단계입니다.

 

내가 선택한 제품을 어떻게 해서든

팔아먹을 수 있다는 자신감

 

이 자신감의 원천은 제품의 질과 가격에서

나오는데 일반 국내 도매업체등을 통해

제품을 구하신다면 질적인 부분은 

해소될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가격적인 부분의 벽을 넘기 어려운 부분이

분명 생기실 거에요.

 

그래서 직접 사입을 통해 이 문제를

해결할 필요가 분명히 있습니다.

 

제품류에 따라 다르겠지만 공산품류라면

제품의 원산지인 중국이나 베트남등을

통해 직접 수입하는 방식을 공부해보셔야

할 것입니다.

 

직접 수입전 같은 제품이라도 다양한 판매처의

제품을 샘플로 받아보신 후 질과 가격을

철저하게 비교한 뒤에 제품 사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미 창업을 하여 매출을 내야하기 때문에

시간이 촉박하시더라도 이 단계는

왠만하면 건너뛰지 마시고 철저하게

검증과정을 거치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을 판매하고 순위를 올려놓았더라도

제품의 질이 가격에 비해 낮다면

리뷰는 필시 좋지 않게 달릴게 뻔하고

이 리뷰를 관리하는데 시간을 쏟는 시간과

비용을 계산해보면 제품을 사입전에

철저한 샘플 비교를 통해 판매할 공급처를

선정하는 작업은 굉장히 중요하죠

제품을 사입해야하는 이유 두번째는

바로 바이럴 활성화에 있습니다.

바이럴을 치거나 다양한 채널에서의

제품 광고를 하는 최종 목표는 결국

제품 순위의 상승에 있어요.

 

제품 순위가 상승해야 제품판매량이

높아지기 때문이죠

 

제품판매량이 높아지면 당연히

보유재고량이 많아야 가능한 일입니다.

 

제품순위가 내가 계획한 데로 잘 팔려서

잘 올라가게 되었는데

위탁을 하던 업체에서 갑자기 품절을 건다면?

재고 문제는 위탁판매에서 가장 걸림돌로

작용하는 문제인데요

 

이 부분은 사실 관리가 어렵기 때문에

위험요소는 먼저 제거할 필요가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이 2가지 이유만 하더라도

위탁보단 사입으로 온라인 창업을 진행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사입할 제품을 가져왔다면

그 다음은 어떤 것을 하면 좋을까요?

 

가져온 사입제품과 관련되어 묶음 배송으로

판매하거나 추가옵션으로 구성할 만한

제품등을 도매사이트 등을 통해 소량

사입해서 구성을 늘리시면 좋습니다.

 

예를들어 요가링을 사입했다고 칠게요.

요가링과 함께 팔릴만한 제품들인

요가매트라던지, 요가복 등은 굳이 

두께도 다양하고 사이즈도 다양할 수 있고

색상도 다양할 수 있기 때문에 직접

사입하는 위험부담을 줄이고

도매사이트 등에서 소량만 입고를 시켜

제품 구매시 객단가를 높이는 방법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포스팅한 내용에 따라

카테고리를 선정하셨고

제품을 선정하시고 키워드를 선정했다면

 

제품을 사입하였을때 사입한 제품은

무조건 다 판매한다고 생각하시고

무조건 다 팔린다고도 자부합니다.

 

한번 이렇게 가져온 제품을 모두

판매해보시는 경험이 한번 한번 쌓인다면

이것이 자신감으로 돌아올거에요.

제품을 판매하는 방법은 너무나 다양하니

너무 어렵게만 생각하지 마시고 가진 자금

사정에 따라 한가지 또는 두가지의 제품만

선정하시고 사입하신뒤 제품판매에 집중하는

방법을 취하세요.

 

다른 판매자들은 이 제품을 어떻게 팔고 있는지

상위 판매자들은 어떻게 팔고 있는지

다른 채널에서의 내 상품의 광고는 

어떤식으로 되고 있는지?

대표이미지는 어떻게 선정하고 있는지?

상세페이지의 길이는 평균적으로 얼마인지?

가격대는 얼마인지?

사이즈는 어떤지?

잘 팔리는 제품들을 벤치마킹 할 수록

내 제품을 어떻게 팔아야 좋을지 

감이 잡히실 거에요.

이러한 판매자로서의 감은 가르친다고

배워지는것도 아닐 뿐더러

많은 경험과 실패를 통해 배워나가야 합니다.

 

너무 두려워하지 마시고

두려워하는 시간동안 하나라도 더

도전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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